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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민원신고 문자로 하는 방법
안 그래도 힘든 출퇴근길 더워지는 날씨와 코로나19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는 지하철입니다. 턱스크는 물론 다양한 지하철 민원을 신고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고하는지 몰라서 못 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그럴 때 필요한 문자로 지하철 민원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노선별 콜센터 번호
주로 이용하는 노선의 민원번호를 저장해두고 불편사항이 생길 때 바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지하철 노선 | 신고 문자 번호 |
수도권 1~8호선 | 1577-1234 |
9호선 | 1544-4009 |
신분당선 | 031-8018-7777 |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분당선 | 1544-7769 |
부산 1~4호선 | 1544-5005 |
대구 1~3호선 | 1544-0104 |
열차 고유번호
통로나 출입문 상단에 전혀있는 4~6자리 번호가 지하철 고유번호인데요, 문자를 보낼 때 열차 고유번호를 보내면 좀 더 빠른 응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 고유번호가 보이지 않는다며 현재 도착하는 역과 방향으로 대체도 가능합니다.
민원 문자 전송
지하철 고유번호와 민원 사항을 간결하게 적어 열차 콜센터 번호로 문자를 전송하면 됩니다. 문자는 40자 이내로 간결한 내용을 담아 전송하면 됩니다. 수도권 1~8호선 탑승객은 또타지하철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앱 사용시간 동안 '위치추적 동의'를 눌러 두면 열차 방향과 고유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내 위치가 자동으로 인식되어 바로 불편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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