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만명 추가 모집

by 와이 2021. 11. 18.
반응형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만명 추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2만명 추가 모집한다는 소식입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휴가비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과 정부에서 각 10만원씩 휴가비 50%를 지원받아 적립된 총 40만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하는 사업입니다. 올해 10만명 모집을 목표로 시작된 사업은 현재까지 8만명 넘게 신청했다고 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20만원 + 기업 10만원 + 정부 10만원 = 총 40만원의 여행적립금이 적립되면 국내여행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40만원 적립 포인트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위한 전용 온라인몰로 참여 근로자들만을 위한 폐쇄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쉼표가 있는 삶을 위해 자유롭게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사이트로 숙박부터 관광지체험, 입장권, 패키지상품, 교통편 등 다양한 국내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여행적립금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가샵 제휴사

 


반응형

지원대상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지원대상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의료법인 근로자로 소상공인과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대표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사업 사이트 '휴가샵'을 통해 기업 단위로 해야 하며 기업 내 전체 근로자가 아닌 일부 근로자도 참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가샵'에서는 호텔, 테마파크, 항공, 렌터카, 공연, 캠핑, 레저용품, 외식권 등 40개가 넘는 업체와 여러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으로 적립된 적립금은 내년 2월까지 사용할 수 있고 미사용 잔액분은 정부 지원금을 제외한 분담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현재 휴가샵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 관광상품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는 지역 여행상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안전여행 서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3,000명을 추첨해 추가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